업무매뉴얼 개발

컨설팅

업무매뉴얼은?

업무매뉴얼은 조직성과 향상의 핵심입니다. 업무매뉴얼 컨설팅은 조직구성원들이 확보하고 있는 지식/역량/운영에 관한 현업 노하우를 정리하고 정제화, 표준화하여 구성원의 업무 활동에 직∙간접적 실행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업무매뉴얼 컨설팅을 통해

   - 귀사의 현업 노하우를 담을 기술/직무 매뉴얼 개발 

  - 고참 직원의 직무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매뉴얼화 

  - 사내 교육 및 멘토링 적극 활용 신규 사원의 조기 전력화 

  - 결과물 : 업무 /기술 매뉴얼, 업무/기술 사내강사 및 멘토 양성

업무매뉴얼 개발 방법론

업무매뉴얼 구성요소

업무매뉴얼 프로젝트 유형

업무매뉴얼 개발

워크숍

프로그램 개요 

바람직한 업무매뉴얼 개발 6가지 포인트를 적용한 기본교육 16시간을 통하여 매뉴얼 개발 관련 방법론을 익히고 자체적으로 매뉴얼을 개발합니다.

대상

  HRD, 영업, 생산, R&D, 유통, 관리, 기술 부문 담당자 및 관리자 사내 직무강사 

기대성과

  - 업무매뉴얼 개발 효과와 활용방법 학습 

  - 업무경험과 노하우를 정제하여 체계화를 통한 매뉴얼 작성방법 체득 

  - 업무매뉴얼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컨설팅기법과 작성법 실습 

  - 다양한 업무매뉴얼 개발 사례연구를 통한 자사의 적합한 개발 방법론 습득 

업무 프로세스 개선

(Quick Process Innovation)

워크숍

프로그램 개요 

긴급히 해결해야 할 현안 프로세스, 전략적 비전과 경영전략의 실천에 부합되지 않는 프로세스, 중복과 혼재가 심한 업무 프로세스로 혼란스러운 당신의 조직에 최적화된 일하는 방식과 근본적인 개선을 도모합니다.

대상

  업무 혁신을 준비 중인 기업 실무자 및 관리자, 6시그마를 담당하는 사내강사 및 교육 담당자 등 

기대성과

   -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경쟁력 있는 업무 프로세스 구축 

   - 실천 가능하도록 기존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재설계 방법 습득 

   - 운용 비용, 품질, 서비스, 업무처리 속도 등 업무 성과 향상을 위한 방법론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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